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하안초, 2020 다우리 한마당 운영

- 다함께꿈터 정보미래관, 하안아트홀 개관 기념, 비대면 문화예술공연 및 다양한 체험한마당  

광명교육지원청 소속 하안초등학교(교장 최기옥)은 11월 18일(수) 교육공동체가 하나되는 "2020 다우리 한마당"을 운영했다.

2020년 혁신학교 2기 첫해 학교 운영의 비전으로 “학생의 꿈이 존중되고, 교육공동체가 함께 꿈꾸며 성장하는 행복교육”을 정하고 혁신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는 하안초등학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되어있는 학교 교육 활성화를 위해 체육, 과학, 정보, 예술 영역을 아우를 수 있는 하안 축제 한마당을 운영했다.

꿈, 소통, 쉼이 있는 아이들의 공간 마련을 위한 "다함께 꿈터"가 최근 개관하였는데, 다함께 꿈터 공간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사용하는 공간으로 정보화 및 공연․연주 관련 정규 교육과정 운영과 정보 및 문화예술 공연․연주 관련 방과후 돌봄 연계 학생 주도 개방형 자율 체험 학습 활동을 위한 하안 교육공동체 복합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하안 교육공동체의 복합 커뮤니티 공간에서 하안초 학생들은 랜선 문화 예술 공연을 즐기고, 정보, 과학, 체육 영역의 다양한 체험으로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문화예술 활동의 결핍이 이슈화되는 요즘, 비대면 랜선 공연은 깊어가는 가을날에 어울리는 하나의 문화예술 이벤트가 되었다. 

1부 행사에서 피아노 독주, 관악 협주 등의 클래식 공연과 난타 공연, 댄스 공연 등 다양한 학생들의 공연이 이루어졌고, 2부 행사는 특별히 초청된 버블라모 합창단의 아름다운 성악 공연이 이어졌다.

하안초등학교 최기옥 교장은 “새로이 구축한 우수한 환경에서 하안 아이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보고, 올 가을 아름다운 하모니와 함께하는 뜻깊은 날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