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2020년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 실시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18일까지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2020년 하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방전술훈련 평가는 광명소방서 각 안전센터 화재진압대원 및 구조, 구급대원을 대상으로 소방활동에 필요한 기본전술 및 화재진압·구조·구급대원의 업무 분야별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체 교육훈련을 통해 습득한 소방전술 능력을 점검·평가하는 것이다.
이번 전술평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 행동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평가 기간을 약 10일간 계획, 집합 평가가 아닌 각 센터 순회 평가로 추진한다. 일정 간격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평가전 발열검사, 손 소독 등 질병관리본부에서 안내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평가에 임하고 있다.
평가는 화재·구조·구급 분야 대원별로 공기호흡기 장착 및 소방호스 전개·회수 ▲맨홀 인명구조법 ▲교통사고 인명구조(에어백) ▲코로나19관련 개인보호구(Level D) 착의·탈의 ▲외상환자 진공부목 적용 등 현장 활동 표준기법에 대한 정확성, 안전성, 숙지도를 집중 평가한다.
박정훈 서장은 “이번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통해 실질적인 훈련체계를 구축하고 소방활동에 필요한 매뉴얼을 숙지하여 각종 재난상황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