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소하TV 영상으로 만나는 소방안전교육 참여

- 협업을 통해 안전 사각지대 해소, 소방안전교육 지속 추진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21일 관내 소하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 중인 소하TV와의 협업을 통해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하TV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관내노인복지관의 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모든 체험활동 및 모임 교육이 불가능해진 상황에서 몸과 마음의 활력을 잃어가는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영상매체를 통한 간접체험과 정보, 소통창구 역할을 하는 평생교육 온라인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광명소방서는 소하TV와의 협업을 통해 영상으로 만나는 소방안전교육을 시행하였다.

특히 하임리히법(기도이물질제거) 등 응급처치 및 주택용다소방시설(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설치, 유지관리, 사용법 등 실제 소방공무원이 직접 영상을 통해 소통하며 교육을 진행하였고, 쉽고 정확하게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위험 상황을 가정해 대처하는 영상으로 촬영했다.

또한, 광명소방서에서는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되기 전까지 화상회의 플랫폼 등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예정이며, 오프라인 준비물(실습용 마네킹)을 사전 제공하는 등 실습교육도 실시하여 양질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여러 방안을 시도하고 있다.

박정훈 광명소방서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더욱 힘든 시기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안전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소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