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경기도의회 정대운 도의원 새마을시장 소방통로 확보훈련 참여

광명소방서(서장 박정훈)는 16일 광명새마을시장에서 소방차 출동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경기도의회 정대운 도의원과 함께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통행로 확보훈련 및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대운도의원은 소방차량에 탑승하여 소방관과 함께 실제 출동 훈련을 하면서, 유동인구가 많은 새마을시장 내 현장대응능력 강화 및 신속한 진입을 위해 ▲시장 내 무질서한 좌판 설치 제거 ▲소방차량 통행 시 좌·우측으로 양보 ▲협소한 도로 양면 주·정차 금지 ▲소방차량 통행에 장애요소 제거 등 소방차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며 훈련을 진행했다.

또한, 합동훈련 종료 후 시장상인 중심의 자율적 소방안전 관리체계를 확립하고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해 소방서와 시장상인회가 함께 안전점검 체크리스트를 통한 점포 내 화재위험요인 사전제거, 소방·전기시설 안전관리 실태 점검, 보이는 소화기 등 소방시설 유지관리 상태를 점검하고 화재예방 캠페인과 함께 점포 점검의 날을 운영하였다. 

정대운도의원은 “재난 발생 시 소방관들의 신속한 초기대응을 위해 소방차가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소방차 통행로 확보에 시민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