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도로파손 신속 복구...경기도 도로 모니터링단 평가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도로 보수로 시민의 통행불편 해소 및 차량사고 예방에 기여한 점 높이 평가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경기도 도로 모니터링단’이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도로안전분야 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2020년 경기도 도로 모니터링단이 신고한 도로파손(포트홀) 처리실적(처리건수, 처리율, 처리기간)을 기준으로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

광명시는 지난해 긴 장마와 겨울철 폭설에 따른 제설작업으로 발생한 도로파손을 신속하게 보수하여 시민의 통행불편 해소와 차량사고 예방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광명시는 앞서 ‘2020년 경기도 도로정비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4천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으며, 포상금으로 도로시설물 신속 복구를 위한 장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인력 및 장비를 확충하여 앞으로도 도로파손으로 인한 시민의 통행불편이 없도록 도로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가 2015년부터 운영해 오는 ‘경기도 도로 모니터링단’은 택시운전자, 일반도민 등 814명으로 구성됐으며, 도로파손(포트 홀, 도로침하), 도로 쓰레기 등에 대한 민원신고 처리 여부를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민관협력기구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