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시·청각장애인용 TV 무료 지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6월 18일까지 시‧청각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TV 무료 지원 신청을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

시‧청각장애인용 TV 보급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외계층의 방송접근을 쉽게 하기 위해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맞춤형 TV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계층으로, 등록된 시·청각 장애인 및 국가보훈처 등록 눈·귀 상이등급자이다. 단,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최근 5년간 TV를 보급받은 사람은 제외된다.

올해 지원되는 시‧청각 장애인용 TV는 풀 HDTV 40형 스마트TV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무선이어폰‧보청기 활용 가능, 기존 점자 버튼이 적용된 전용 리모콘과 함께 음성인식 리모콘 추가 제공, 방송화면과 자막‧수어확대 화면 분리를 동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개선, 기기별 음량다중 출력 기능 등 향상된 접근성을 제공하고 있다.

지원을 원하는 대상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거나 시 ‧ 청각장애인용 TV보급 전용 홈페이지(tv.kcmf.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자미디어재단(1688-4596)에 문의하거나 시‧청각 장애인용 TV보급 전용 누리집(tv.kcm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