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문화재단 시민대화모임 진행자 광명로컬콘텐츠큐레이터, <은하수지기> 교육과정 참여자 모집”

- 광명시 은하수다방(시민대화모임)에 리더로 활동할 <은하수지기> 모집
- 퍼실리테이터, 스토리텔링, 기록활동가 등 다양한 교육 과정 후 실습 연계

(재)광명문화재단은 오는 8월 27일(금)까지 광명로컬콘텐츠큐레이터를 모집한다. 광명로컬콘텐츠큐레이터는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 사업으로, 2021년 주민참여예산 선정사업이다.

첫 활동은 2021년 9월 3일(금)에 시작하며, 12월까지 교육 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모집 기간은 2021년 8월 27일(금)까지 이며,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로컬콘텐츠큐레이터 <은하수지기>는 광명의 지역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스토리텔링 하는 기록활동과 지역의 이야기를 듣고 이어가는 광명시 문화도시 시민전달자 양성과정으로 ▲퍼실리테이터 기본강의, ▲연구모임, ▲실습활동이 있으며, 교육 수료 후 시민대모임에 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광명문화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은하수지기 교육을 통해 성장한 광명문화가들로 시민문화거버넌스가 구성되고, 문화도시 광명의 시민워킹그룹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은하수다방>은 광명시민 온라인 대화모임으로, 선정된 주제로 8월 셋째 주부터 11월까지 매주 온라인 대화모임을 진행한다.

현재 이 대화모임에서 이야기 나눌 다양한 대화주제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대화주제는 광명에서 살거나 일하면서 사람들과 이야기 나누고 싶었던 주제라면 어떤 이야기든 가능하다.

모든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되며, 광명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문화도시팀(02-2621-8873)으로 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