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소하·철산·하안·광명동, 추석맞이 나눔 행사

소하2동 새마을협의회, 추석맞이 선물 나눔  

광명시 소하2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박혼호, 장희남)는 1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독거노인, 차상위 등 저소득층 30명에게 추석맞이 선물을 전달했다.

장희남 소하2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작지만 도움을 드리고자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다시마・미역・전병 세트를 선물하게 되었다. 올해 추석명절도 무탈하고 건강하게 지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경로당어르신들을 위한 추석송편 나눔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숙)는 14일 한가위를 맞이하여 관내 임대아파트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에게 추석송편을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휴먼시아 1단지, 4단지, 6단지, 신촌휴먼시아 2단지 경로당을 방문하여 송편 전달과 함께 안부를 확인하며 추석명절 어르신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었다.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종숙 위원장은 “어르신들 모두 건강하시고 이번 명절을 외롭지 않게 보내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철산2동 저소득가정에 김치 5kg, 30박스 전달


광명시 철산2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상현)는 14일 철산동에 소재한 원불교광명교당(교도회장 소인성)이 후원한 김치(5kg) 30박스를 관내 취약계층 30가구에 전달했다.

원불교 광명교당 지법현 교도부회장은 “코로나19로 주민들이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요즘 교도님들이 성심으로 마음을 모았으니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면 좋겠다.”고 후원의 뜻을 전달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장은 “원불교 광명교당에서 해마다 생활이 어려운 관내 이웃들에게 마음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많은 분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철산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추석맞이 ‘사랑의 나눔 바자회’ 개최


광명시 철산4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엄진호 · 박영자)는 14일, 15일 2일간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는 어려운 이웃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것으로 식탁김, 미역, 참기름, 다시마, 고구마 등 다양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엄진호 새마을협의회장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추석명절 만큼은 이웃과 함께 즐겁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영자 새마을부녀회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바자회에 동참해주신 지역주민들의 따뜻한 성원과 호응에 감사함을 느끼며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하안1동 새마을부녀회, 추석맞이 사랑나눔 행사 개최


광명시 하안1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이영민)는 14일 한가위를 맞이하여 관내 취약계층 80가구에 직접 만든 불고기 꾸러미를 전달했다.

이영민 하안1동 새마을부녀회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마련한 작은 정성이 우리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 어려운 시기지만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시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나눔 실천


광명시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수현)는 15일 관내 복지사각지대 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재래시장 상품권(5만원)을 전달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각 가정을 방문해 상품권 전달과 함께 안부도 확인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추석을 맞이하여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정에 조금이나마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고 싶었다. 작은 지원이지만 풍성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상품권을 받은 한 주민은 “명절을 맞아 일부러 방문도 해주시고 꼭 필요한 것을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하안3동 하삼행복센터, 추석명절 어려운 이웃 나눔 실천


광명시 하안3동 하삼행복센터(회장 김재일)는 14일 추석맞이 사랑의 행복 나눔 행사로 관내 어려운 이웃 100가구에 재래김 100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6개 단체 단체장 및 단체원 30여 명이 참여하여 직접 어르신 등을 방문하여 사랑의 행복 물품을 전달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하안3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추석맞이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 개최

광명시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유숙)는 14일 행정복지센터 앞 주차장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협의회장 김동준, 부녀회장 백명순) 주관으로 ‘2021년 추석맞이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를 개최했다.

이번 바자회는 소외된 이웃이 추석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이웃돕기를 위해 마련됐다.

새마을부녀회 백명순 회장은 “매년 하는 행사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족 간의 만남이 힘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앞장서 동참해주신 단체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새마을부녀회가 가족을 챙기는 마음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온누리상품권 전달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윤영덕)는 14일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자 ‘추석맞이 온누리 상품권 전달식’을 개최했다.

온누리 상품권은 광명2동 행복나눔회 후원으로 마련했으며 코로나19 장기화와 추석을 앞두고 소외되기 쉬운 30가정(1가구당 5만원)에 전달했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기에 명절마저 외롭게 보낼 관내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나마 위로를 받길 바라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알리고, 살피고, 보듬는 협의체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7동 복지사각지대 10가구에 밑반찬 전달


국제로타리3690지구 365지역사회봉사단(회장 박지은)은 14일 광명7동 관내 복지사각지대 10가구에 정성~듬뿍, 사랑~듬뿍, 행복을 전하는 밑반찬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국제로타리3690지구 365지역사회봉사단은 추석 전 이웃과 정을 나누기 위해 정성스럽게 만든 잡채, 배추김치, 감자볶음, 모듬전 등을 독거노인가구와 장애인가구에 전달했다.

박지은 국제로타리3690지구 365지역사회봉사단 회장은 “코로나19로 다같이 힘들고 어렵지만 추석명절을 맞이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명절을 즐겁게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이며, 작지만 정성껏 만들었으니 맛있게 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명라이온스클럽-광명학원연합회 결연 후원 아동과 훈훈한 첫 만남 

광명시 광명7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영수)는 14일 광명7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명라이온스클럽 및 광명학원연합회가 지난 7월 나눔 협약을 맺은 이후 처음으로 결연대상 아동(4명)과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결연아동과 후원자와의 만남은 정서적 유대관계를 다지고 친밀감을 형성하여 결연아동이 처한 상황을 세심하게 살피고 아동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시간이 되고자 추석 선물(돼지불고기세트)전달식을 겸해 진행됐다.

광명라이온스클럽 김민수 회장은 “결연을 맺고 해당 아동을 만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우리 지역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게 돼서 뜻깊은 나눔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