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임오경 의원, 윤석열 후보 ‘ 5.18 망언’ 국가기강 확립 차원에서 입장표명해야

- 노태우정부부터 시작해 5.18민주화 운동관련 9개 법령 제정
- 이명박·박근혜 정부시절 정권막론하고 5.18성역앞에서 예의 지켜
- 임오경의원, “역사인식없는 망언 일삼고 ‘전두환’폭정 피해자 호남 들먹이는 윤석열후보, 대통령 후보 될 자격 있는지 의문”

더불어민주당 임오경의원(국회운영위원회, 경기광명갑)은 윤석열 예비후보의 ‘5.18 망언’에 대해 대통령비서실 차원 공식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18 민주화 운동관련 법령은 노태우 정부부터 문재인 정부에 이르기 까지 법률, 시행령, 시행규칙을 포함해 총 9건이 제정됐다.

이명박·박근혜 정부시절 국가지도자들은 정권을 막론하고 5.18 성역 앞에서 서로에 대한 예의를 지켰다. 제1야당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5.18묘역을 찾아 무릎 꿇었으며, 전두환 옹호발언으로 국민의 심판대에 올라야 하는 윤석열 대선 후보도 5.18묘역을 찾아 참배한 바 있다.

하지만 윤석열 후보는 철권통치 인권 탄압의 상징인 전두환 전 대통령에 대한 옹호 발언도 모자라 군사반란의 수괴 전두환 폭정의 가장 큰 피해자인 호남을 들먹이고 있어 5.18 묘역 참배 당시 흘린 눈물이 정치적 계산에서 나온 악어의 눈물이었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망언에 대해 비판이 일자 사과 직후 SNS를 통해 강아지에게 사과를 주고 있는 모습을 공개해 검찰총장 출신 후보가 국민을 보는 인식이 만 천하에 드러났다.

이에 임오경 의원은 “보수와 진보가 한 목소리로 역사인식 없는 망언에 대해 비판하고 있다”며 “대통령 비서실은 대선 이슈를 떠나 자유민주주의 국가로서 정통성 유지와 기강확립을 위해 공식입장을 표명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