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제6회 광명시청소년진로직업체험박람회 「학교에서 진로하다!」
- 청소년 진로동기 강화 및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 마련
- 초·중·고 별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예정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이하 ‘센터’)는 관내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제6회 광명시청소년진로직업체험박람회(이하 ‘박람회’)를 11월 2일 광문중학교를 시작으로 12월 17일까지 광명시 관내 10개 초·중·고등학교에서 진행한다.
광명시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10월 광명동굴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방역수칙 준수 하 집합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박람회로 진행되며 관내 1개 초등학교, 6개 중학교, 3개 고등학교 총 2,014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센터에서 발굴한 관내 직업체험처 및 직업인멘토를 중심으로 직업체험존 5~9개 부스, 직업멘토존 5~9개 부스, 특화산업존 5~9개로 구성해 총 15~27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직업체험존에서는 직업체험, 직업멘토존에서는 진로탐색, 특화산업존에서는 미래산업과 관련한 직업체험을 진행한다.
센터는 부스에 참여하는 직업인들에 대하여 사전 PCR 검사 및 결과제출 및 당일 체온측정, 손소독, 부스별 상시 소독 실시를 통해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며 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에서 진행되는 청소년노동인권 캠페인은 학교에서 박람회를 즐기지 못하는 청소년들도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은 청소년 노동인권 관련 앙케이트 조사, 노동인권 챌린지(아르바이트 상식 퀴즈, 내가 생각하는 노동 작성 하기)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