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소방서,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행사 가져

- 재난의 최일선에서 안전 울타리로써의 책임을 다짐하기 위한

광명소방서(서장 최준)는 9일 광명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시장, 경기도의원, 시의원,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9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일선 재난현장에서 활약 중인 119대원과 의용소방대원을 격려하고 국민의 안전의식과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념식은 소방활동 홍보·축하 영상물 상영, 개식 및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59번째 소방의 날’을 기념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함으로써 공공의 안녕과 질서유지 등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소방의 사명을 흔들림 없이 헌신해 온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일반 시민 등 유공자 32명에 대한 표창 수여가 진행됐다.

수상자로는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2명 ▲소방청장 표창 4명 ▲경기도지사 표창 15명 ▲경기도의회의장 표창 2명 ▲광명서장 표창3명 ▲광명시장 표창 3명 등 32명에게 영예로운 표창을 수여했다.

최준 서장은 “재난의 최일선에서 묵묵하게 자신의 맡은 일을 하고 있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소방이 존재할 수 있었다”며 “제59주년 소방의 날을 축하하며, 안전하고 행복한 광명시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119가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