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박승원 광명시장, “꼭 필요한 일상회복 지원예산 편성” 촉구

- 9일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일상회복 지원예산 편성 촉구’ 성명서 발표
- “4대 핵심 사업 예산,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것” 요구

박승원 광명시장은 9일 오전 국회 소통관 앞에서 가진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기자회견에 참석해 함께 성명서를 발표하고 ‘위드코로나 일상회복을 위한 2022년 예산 편성’을 정부에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해식 국회의원과 황명선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장, 염태영 前대표회장, 이성 서울시구청장협의회장 등 27명의 자치단체장들이 함께 했다.

협의회는 "정부가 2022년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했지만 영업제한·금지 조치 소상공인에 대한 손실보상 추가지원 1조8천억 원, 코로나19 위기극복-폐업·재기-창업·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 3조 9천억 원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으로 편성되는 사업 예산들이 대부분“이고

“꼭 필요한 일상회복 지원예산은 찾아보기 어렵다. 확실한 일상회복을 위해 4대 핵심 사업 예산이 내년도 예산안에 반영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4대 핵심사업 예산으로 “▲손실보상법에서 제외된 소상공인들을 모두 지원하라 ▲지역화폐발행 지원예산을 올해의 두 배인 3조원으로 증액하라 ▲제5차 재난지원금에서 제외된 국민의 12%에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먼저 집행한 곳에 재정으로 보전하라 ▲일상회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합한 시기와 방법으로 제6차 전국민 상생위로금을 지급하라”고 촉구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는 지난 10월 14억3천여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에서 제외된 시민에게도 지원금을 지급했다. 1년 11개월, 2년 가까이 코로나19 대응에 힘을 모아주시고 어려운 시기를 함께 해온 모든 시민들의 소중한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