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2021년 기아위드지역복지지원사업 ‘늘푸른 은파람’으로 지역주민과 소통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1월까지 기아 오토랜드 광명‧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지원으로 ‘늘푸른 은파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늘푸른 은파람’은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 봉사단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전달하고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어르신 재능 나눔 환경 봉사’활동이다. 2021년에는 폐식용유를 재활용한 빨래비누 만들기 체험 “늘푸른 빨래방”과 손뜨개 봉사단의 기술을 전수받아 친환경 그물가방을 만드는 “늘푸른 뜨개방” 체험이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 김O나님은 “어르신들이 이렇게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다.”며 “알려주신 내용을 참고해서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서은경 관장)은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및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지원으로 우리 어르신들의 재능에 날개가 달렸다. 지역주민과 어르신들이 마음껏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2년 늘푸른 은파람의 세 번째 체험활동은 ‘늘푸른 지구만들기’로 동화구연 봉사단이 준비한 “모아모아섬을 지켜주세요!“라는 동극을 영상으로 전달하여 지역 내 아동에게 환경오염과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알려주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보호 동극 “모아모아섬을 지켜주세요!”는 복지관 홈페이지(https://gmsenior.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2022. 1. 17(월) ~ 2022. 1. 21(금) 기간 내 신청서 1부를 제출하면 된다(문의: 나눔복지과 02-6925-7444).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