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기아위드지역복지지원사업 ‘늘푸른 은파람’으로 지역주민과 소통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은 2021년 9월부터 2022년 1월까지 기아 오토랜드 광명‧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지원으로 ‘늘푸른 은파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늘푸른 은파람’은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 봉사단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실천할 수 있는 환경보호 실천 방법을 전달하고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어르신 재능 나눔 환경 봉사’활동이다. 2021년에는 폐식용유를 재활용한 빨래비누 만들기 체험 “늘푸른 빨래방”과 손뜨개 봉사단의 기술을 전수받아 친환경 그물가방을 만드는 “늘푸른 뜨개방” 체험이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 김O나님은 “어르신들이 이렇게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지 몰랐다.”며 “알려주신 내용을 참고해서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하도록 하겠다.”는 소감을 전했으며, 광명시립소하노인종합복지관(서은경 관장)은 “기아 오토랜드 광명 및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의 지원으로 우리 어르신들의 재능에 날개가 달렸다. 지역주민과 어르신들이 마음껏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2년 늘푸른 은파람의 세 번째 체험활동은 ‘늘푸른 지구만들기’로 동화구연 봉사단이 준비한 “모아모아섬을 지켜주세요!“라는 동극을 영상으로 전달하여 지역 내 아동에게 환경오염과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을 알려주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보호 동극 “모아모아섬을 지켜주세요!”는 복지관 홈페이지(https://gmsenior.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2022. 1. 17(월) ~ 2022. 1. 21(금) 기간 내 신청서 1부를 제출하면 된다(문의: 나눔복지과 02-6925-7444).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