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2022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자 모집

- 다양한 분야의 3인 이상 청년 모임 활동 지원
- 모임별 최대 300만 원 지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청년들이 창의적 생각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은 광명시에서 활동하는 만 18세~34세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성원의 50% 이상이 광명시 거주자이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2월 14일부터 3월 14일 18:00까지 광명시청 누리집(www.gm.go.kr)의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와 대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에게는 최소 150만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되며, 사업 종료 후 우수팀에게는 시상도 할 계획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을 통해 다양한 청년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고 더 나아가 지역공동체 활성화까지 이어지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환경, 기후, 소자본창업 등 지속가능한 청년모임을 적극 발굴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4번째 진행하는 청년 생각펼침 공모사업은 그간 102개 팀 573명의 청년들을 선정하여 기후위기 극복, 독립영화 제작, 치매 예방 프로그램 개발, 바리스타 봉사 등 다양한 분야의 활동을 지원해 왔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