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은하수’」 모집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오는 14일부터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를 추진하기 위해 광명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 ‘은하수’」를 모집한다. 시민과 함께 광명 도시를 이야기하고 문화도시를 홍보하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되었다.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은하수’는 ▲광명 문화도시 사업 홍보 ▲다양한 광명 문화도시 사업 참여▲문화도시 광명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 제안▲문화도시 멤버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한 네트워크 장 마련 ▲문화도시 소식 및 사업 정보 공유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만의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은하수’의 웰컴 프로젝트 일환으로 멤버십 활동과 연계하여 아카데미와 라운드테이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사진을 매개로 내가 살고 있는 도시를 기록하고 이야기하며 다양한 광명 도시를 사진으로 담는 등 다채로운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웰컴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멤버십‘은하수’만의 혜택으로 도시를 기록할 수 있는 다회용 카메라 등이 웰컴 키트가 제공된다. 문화도시 멤버십‘은하수’와 함께 도시를 이야기하며, 문화도시 광명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은하수’모집은 2월 14일(월)부터 27일(일)까지 온라인(http://naver.me/G8mGmgBf)으로 신청받는다. 모집 발표는 3월 3일 목요일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2021년은 광명이 문화도시로 가기 위해 시민과의 첫발을 뗀 한 해였다며, 올 한 해는 지속 가능한 문화도시를 추진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야하는 시기이다. 문화도시는 시민의 참여로 만들어 가는 사업이기 때문에 문화도시 멤버십 ‘은하수’와 함께 지속적인 문화도시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재)광명문화재단은 2021년부터 문화도시 조성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올 한해 ▲광명 로컬콘텐츠큐레이터<은하수지기>, ▲광명 문화도시 시민제안사업 <문화지음소>, ▲온라인 대화모임<은하수다방> ▲문화도시 공간 발굴 사업 등 시민이 주도하는 문화도시로서 시민의 참여와 소통이 확대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문화도시 광명 멤버십 ‘은하수’에 관하여 자세한 사항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또는 문화도시팀(☎02-2621-8872~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