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120명 모집

- 내 손안의 건강 전문가, 스마트워치는 덤으로!

광명시 보건소는 오는 5월 2일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해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참여자 1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와 모바일 앱을 연계해 간호사, 영양사, 운동 전문가 등 전문가가 상시 건강 모니터링을 통한 분야별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은 스마트폰 사용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 또는 광명시 소재의 직장인이면 신청 가능하며,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이 많은 대상자가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다만,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을 진단받았거나 약물 복용 중인 사람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5월 2일부터 광명시 보건소 건강증진팀 모바일 헬스케어에 전화(☎02-2680-0797/5556/5596)로 신청이 가능하며, 보건소에서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의사의 판단을 거쳐 대상자 120명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스마트워치(활동량계) 무료 제공  ▲3회 무료 건강검진(검진 시 보건소 방문 필수) ▲모바일 앱을 통한 식생활·운동 지도 등 24주간 건강관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24주간 계속해서 참여한 대상자에게는 스마트워치(활동량계)를 영구 지급할 계획이다.

광명시 보건소 관계자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광명시민의 생활 습관이 개선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으므로 직장인들도 많이 참여하여 건강 혜택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