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초등학생 대상 진로 프로그램 『전문진로(미래Dream)』 운영

- 청소년의 진로 설정에 필요한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광명시는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주관으로 2022년 진로 프로그램『전문진로(미래Dream)』을 진행한다.

특수 전문직 진로 프로그램『전문진로(미래Dream)』는 코로나19의 여파와 4차 산업의 급속한 변화로 인해 나타나는 직업의 소멸, 감축 등에 따라 나타나는 신 직업에 대한 선도적인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급변하는 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의 신 직업군에 대한 체험을 진행하며, 특히 초등학교 고학년(5~6학년)들이 진로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직업에 대한 멘토링과 체험을 함께 진행하는 1직업 2교시(이론+체험) 심화 과정을 수행한다.

또한, 『2021 학생 꿈 조사 결과 보고: 코로나19 이전과 이후 비교』의 조사 자료를 기반으로 청소년이 ‘가장 되고 싶거나 관심 있는 직업’ 조사 결과에 따라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특히 음악, 미술 문화 분야(1순위)와 영화, 연극, 방송 분야(2순위) 관련 직업에 종사하는 직업인을 섭외하여 현장감 있는 진로 체험을 제공한다.

『전문진로(미래Dream)』는 14일 광명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0월까지 관내 15개 초등학교 대상으로 총 86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 02-6673-813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