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광명4동 여성안심귀갓길 주민 캠페인 펼쳐

- 광명시·광명경찰서·광명4동 자율방범대 연합 캠페인 실시
- 우범 지역 순찰하며 시민 관심 유도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2일 범죄예방 디자인 사업으로 조성된 광명4동 여성안심귀갓길 일대에서 광명경찰서, 자율방범대와 함께 범죄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참여자들에게 범죄예방 디자인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여성안심귀갓길 내 공간·방범 시설의 위치를 확인하며 합동으로 순찰을 진행했다.

광명4동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범죄예방 디자인 사업으로 동네가 밝아지고 어두운 골목을 다니기 수월해져 범죄에 대한 두려움이 적어졌다”며, “우리 동네를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로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범죄 예방을 위해 주민들이 협력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만들어지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주민 모두가 서로의 안전지킴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4동 여성안심귀갓길은 2021 경기도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안심 공간 조성 ▲조도 개선 ▲리사이클이라는 콘셉트로 조성되었다. 심리적으로 두려움이 느껴지는 어둡고 협소한 골목길에 재설치가 가능한 태양광 벽부등과 펜스형 조명 등을 설치하고, 주민들이 소통하며 자연스럽게 감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또한, 주민들에게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주민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고, 자체 운영 매뉴얼을 만들어 주민들에게 배포해 마을 공동체가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