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아동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꿈꾼다

-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 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7일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광명시 꿈의 학교 청와대가 개최한 이번 정기회의는 아동이 광명시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스스로 관련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이날 아동들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아동친화도시와 광명시에서 아동으로 살아가면서 불편한 점 등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아동들은 주위에 아동들의 놀 공간 부족, 길거리 쓰레기, 비흡연 장소에서의 흡연 등 불편 사항을 얘기하며, 아동이 놀 수 있는 공간이 있는 도시, 노키즈 존이 없는 도시를 아동친화도시라고 생각한다는 등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았다. 

시 관계자는 “아동이 행복한 도시일수록 모든 지역사회 구성원이 행복한 도시가 된다”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들이 아동의 눈높이에서 보고 생각하여 전달해주는 의견에 귀 기울여 광명시의 아동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을 바탕으로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3회에 걸쳐 아동정책 토론회를 진행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정책을 시에 제안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