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경기도 광명북초, 커뮤니티매핑 & 흡연예방캠페인

- 담배꽁초 없는 깨끗한 우리마을 만들어요!

경기도 광명북초등학교(교장 홍석표)  5학년 학생 160명이 매플러로 참가하여 커뮤니티매핑(이하 커맵) 활동을 시작하였다.    

광명시 관내 6개 학교(광명북초, 광명동초, 광명서초, 광명남초, 광문초, 광명초) 보건교사는 올해 진행중인 흡연예방실천학교 운영의 일환으로 커맵 활동을 참여하며 마을교육과 학교교육을 연계한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건강한 마을과 그 속에 있는 건강한 우리가정, 더 나아가 건강한 미래를 이루어 나가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 사업에 동참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2022 광명마을교육과정연구회(커뮤니티매핑) 밴드활동을 주관하고 있는 교사 김상준(광문초)으로부터 커맵활동 소개 및 연수를 통해 △우리동네 쓰레기 매핑 △청소년흡연예방지도 매핑 △배수구와 담배꽁초 등의 프로젝트로 진행하고 있다. 

활동에 나선 학생들은 “우리동네에 버려진 담배꽁초가 이렇게 많았는지 몰랐다.”며  학교주변, 골목, 놀이터주변 등 아무렇게나 버려진 담배꽁초와 쓰레기 종류들을 직접 사진 찍어 리빙박스(어플) 앱에 업로드하며 현장의 실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흡연예방 캠페인을 마치며 참여 학생들은 “더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하는 소리를 들었으면 좋겠어요.”, “저는 절대로 담배도 안피우고 쓰레기도 안 버릴 거예요.”라고 말했고, 담당교사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형태의 마을교육이 더 개발되고 지속되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