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2022년 제7회 연합보고대회 ‘뿅뿅 진로오락실’개최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재단 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한 2022년 제7회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연말 연합보고대회 ‘뿅뿅 진로오락실’이 지난 7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 2층 소공연장에서 개최됐다.

연합보고대회 ‘뿅뿅 진로오락실’에서는 광명시 진로 프로그램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있는 교사협의체, 학부모진로지원단, 노동교육강사단 등 센터 내 다양한 진로지원단이 참여한 가운데 광명시진로지원센터가 한 해 동안 운영했던 프로그램을 돌아보고 함께 노력했던 서로에게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대회에서는 탑텐동아리(권이담, 이채은, 전유민)의 ‘환경보호의 첫걸음 : 탄소중립’(최우수상), 화생방동아리(박정우, 예선호, 전지원)의 ‘식물의 생장과 해충 퇴치에 적합한 천연 커피 퇴비의 개발’(우수상)을 비롯해 ‘아두이노를 이용한 스마트 흡연감지기의 설계 및 실험’(장려상), ‘LPY AIR’(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 등 청소년진로동아리 ‘드림캐처’ 우수 논문을 표창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로지원단의 진로담당교사, 직업인멘토(광명시의회 의장상), 학부모진로지원단, 노동교육강사, 청소년미래기업가(광명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 등 광명시 청소년의 진로 및 성장·발전에 기여한 공로자 표창이 진행됐다.

광명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관계자는 “진로탐색, 설계, 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진로 발전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