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6동·철산3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 소통 행보 계속 이어나가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8일 광명6동과 철산3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하며 시민과의 소통 행보를 이어 나갔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날 오전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제9회 일일명예시장 위촉식을 가진 뒤 광명6동장으로부터 동 현안 및 주민 건의 사항을 보고 받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했다.

광명6동 ‘시장이 찾아가는 우리동네 반상회’에서는 통장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통장의 업무 처리 절차, 방법, 상황별 대응 방안 등 자체 매뉴얼 구축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지역 내 주차 공간 부족 문제 및 버스정류장 개선방안 등 지역주민의 삶과 밀접한 건의 사항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광일초등학교 통학로에 조성된 ‘도란도란 도심 숲길’ 준공식에 참석하여 사업의 경과를 보고 받고, 현장을 둘러봤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앞으로도 차 없는 거리를 점차 확대하여 시민들이 도심 속 어디에서든 아름답고 포근한 자연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후에는 철산3동에서 우리동네 시장실을 운영해 철산3동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식을 가진 후 ‘시장이 찾아가는 우리동네 반상회’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민관을 잇는 가교로서의 통장 역할의 중요성을 공감하며 주민의 메신저로서의 통장의 역할과 임무에 공백이 없도록 그 책임과 임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어 지역주민, 공사관계자 및 시 관계자 등 10여 명이 동행한 가운데 건물 해체가 진행 중인 철산동 현장에 방문하여 관계자로부터 공사 현황을 보고 받고 현장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철저한 사전 안전 점검을 통해 각종 사고 및 재해 예방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우리동네 시장실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직접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며, “시민의 의견을 소중히 생각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소통을 이어갈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