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7동 주민자치회,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 장려상 수상

- 경기도에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널리 알려

광명시 광명7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 경기도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우수사업비 1,000만 원을 받았다.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는 각 시군에서 추진한 주민자치 우수사업을 공유하여 풀뿌리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서 광명시를 대표하여 발표를 맡은 김경애 광명7동 주민자치회 위원은 ‘마을사업은 우리 주민이 결정합니다!’를 주제로 ‘자기주도학습’, ‘마을주민 건강 책임 먹거리 요리교실’ 등을 소개했다.

‘자기주도학습’은 주민자치, 학교자치, 교육자치를 기반으로 구성된 마을협의체가 관내 어린이·청소년의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1년부터 운영한 사업으로, 학생과 학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교육청 추진사업에도 파급효과를 미친 바 있다.

또한 ‘마을주민 건강 책임 먹거리 요리교실’은 2020년부터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리과정 및 식사 예절을 교육하고 직접 만든 요리를 공유냉장고를 통해 이웃과 나누는 사업으로, 공유냉장고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성시상 광명7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과 각종 유관단체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 덕분에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욱 정진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이번에 지원받는 사업비를 바탕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주민자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힘쓰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주욱 광명7동장은 “그간의 노력이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광명7동의 풀뿌리 민주주의를 확산·정착시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광명7동의 우수사례 발표 내용은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