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양기대 의원, 기재부 방문해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 거듭 촉구

- 최종 심의 앞두고 재정사업평가위원장 만나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불가 강조

더불어민주당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은 24일 오후 세종 정부청사를 방문, 최상대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만나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백지화를 거듭 촉구했다. 최상대 제2차관은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타당성 여부를 최종 결정하는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양 의원은 지난 3월 22일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을 만나 광명시민의 반대의견을 전달한 데 이어 5월 중 예정된 재정사업평가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위원장인 최 차관을 만나 다시 한번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의 부당성을 설명한 것이다. 추경호 경제부총리는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방문에 동행하여 부재상태였다.

양기대 의원은 이날 면담에서 “최근 진행된 경기일보 여론조사 결과 광명시민 76%가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을 반대하고 있고, 특히 정부가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한 불만 의견이 82%로 매우 높게 나왔다”며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은 불가능하다”고 백지화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어 양 의원은“2005년부터 시작된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논의는 그동안의 환경변화를 반영하고 있지 않다”며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예정지는 광명‧시흥 3기 신도시와 하안2공공주택지구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시민이 납득할 수 있는 사업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신천~하안~신림선’추진과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내 남북철도 추진 등으로 서울로 가는 지하철 신설에 대한 여건도 많이 바뀌었다고 덧붙였다.

양 의원은 마지막으로 “구로차량기지를 광명으로 이전하는 것에 대해 광명시민과 광명시가 똘똘 뭉쳐 분노하며 반대하는 현 상황이 반영될 수 있도록 기재부가 재정평가심의위 회의에서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최상대 제2차관은“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타당성 재조사 심의과정에서 광명시민의 의견을 고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재부는 5월 중 최상대 제2차관 주재로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열어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사업의 타당성 재조사 결과를 심의하기로 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