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친환경 시민장터’광명사랑 녹색나눔장터로 오세요

- 8일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광명사랑 녹색나눔장터-세알가게’ 열려
- 시민 참여 중고물품 판매․교환, 재활용 에코디자인 제품 판매 등
- ‘장애인의 날 기념 목감천 벚꽃축제’ 연계…ESG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광명스피돔 페달광장에서 ‘2023년 광명사랑 녹색나눔장터–세알가게(이하 녹색나눔장터)’를 운영한다. 

녹색나눔장터는 광명시가 운영하는 친환경 시민장터로 시민들이 사용하지 않는 재사용 중고물품을 서로 교환·나눔하며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행사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공동체 문화 확산과 자원선순환 구조 실현에 기여하고자 녹색나눔장터를 운영하고 있다”며, “환경 피해를 줄이는 에코디자인 제품의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녹색나눔장터에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에 입주한 7개 기업을 포함해 10개 기업이 에코디자인 제품 판매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에코디자인 제품 판매 부스에서는 ▲재생가죽 패션잡화 ▲업사이클 생활소품 및 반려견 용품 ▲빨아 쓰는 다회용 위생팬티 ▲천연 밀랍초 등 다양한 환경 피해 저감 디자인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수익 일부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어려운 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2023 장애인의 날 기념 목감천 벚꽃축제’와 연계 개최돼 ESG 체험행사, 장애인 가족 장기자랑, 도전광장복골든벨, 에어바운스 등 가족 단위 관람객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려진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02-2680-6951) 또는 광명시 자원순환과(☎02-2680-229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