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1회 소하1동 핸드메이드 뜨개질 으뜸 선발대회」 열어

광명시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일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특성화 사업인 「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제1회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배 핸드메이드 뜨개질 으뜸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서 심사위원들은 수강생들이 지난 시간 배운 뜨개질로 만들어 출품한 자이언트 얀 핑거니팅 방석과 샤워타올을 살펴보며 솜씨와 수업 태도, 끈기를 기준으로 평가하였다. 이날 최우수 등 3명을 선정하고 상장을 수여했다.

수상자 중 88세로 최고령자이신 어르신은 고령에도 탄탄한 손힘으로 자이언트얀 방석을 예쁘게 만들어 심사위원 및 주위의 감탄을 자아내었다. 어르신은 “예전에 공사 현장에서 설비와 목수를 하던 솜씨가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상장을 받고 기뻐했다.

박종숙 소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가 2개월여를 달려왔다”며 “긴 과정으로 지칠 수 있는 수업 중간에 수강생이 만든 작품으로 학생 시절처럼 평가도 받고 격려와 축하로 행복한 시간을 드리고 싶어 으뜸 선발대회를 열었다”고 말했다.

김숙자 소하1동장은 “올해 동 특성화 사업은 우울증으로 힘들어하는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수강생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 민간협력과 복지행정시스템을 구축해 정서적 위기 대상자를 위한 새롭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머리, 마음, 몸이 균형있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소하리지덕체(智德體)아카데미」는 올해 광명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에 선정된 소하1동만의 프로그램으로, 전문가에게 듣는 보이스피싱 교육 등 총 3회 수업을 남겨두고 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