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하안4동, ‘하담길 마을정원 꽃심기’ & '취약계층에 석박지 김치 전달'

광명시 하안4동 행복마을지원단은 지난 16일 ‘2023년 하반기 하담길 마을정원 꽃심기’를 진행했다.

이번 꽃심기 행사에 참여한 하안4동 주민자치회 및 유관단체원과 주민 등 50여 명은 하안 9단지와 10단지 사이 하담길에 있는 화분에 색색깔의 대국, 소국 등을 심으며 거리를 알록달록한 가을빛으로 물들였다.

행복마을지원단 대표인 최미정 하안4동 주민자치회장은 “가을볕에 무르익는 곡식들처럼 하안4동 주민들의 마음도 풍성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하안4동 주민을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정 하안4동장은 “언제나 주민들을 위한 활동에 기꺼이 참여해 주시는 행복마을지원단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 화사해진 하담길이 하안4동 주민들의 마음도 화사하게 밝혀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안4동 행복마을 지원단은 하안4동 주민자치회 외 28개 유관단체가 참여하여 구성한 마을공동체로 2021년 경기도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의 ‘마을종합 지원사업 공모전’에 선정되어 ‘마을 김장 담그기’, ‘엄마손맛 간식 및 반찬 지원사업’ 등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광명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6일 광명엔젤로타리클럽 후원으로 관내 취약계층 20가구에 석박지 김치를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식생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위해 추진되었다.

구숙영 광명엔젤로타리클럽 회장은 “모든 회원이 지역 사랑과 봉사에 대한 사명을 갖고 의미있는 활동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특별히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정성을 다해 만든 석박지 김치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눌 수 있어 무척 기쁘다”고 전했다.

안명숙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귀한 먹거리를 후원해 주신 광명엔젤로타리클럽에 감사하다”며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위로의 마음이 담긴 김치를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정 하안4동장은 “맛있는 석박지 김치를 나눠준 광명엔절로타리클럽에 진심으로 감사린다”며 “겨울철을 앞두고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발굴해 지원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