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 성황리에 열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경기도와 함께 지난 29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기본과정)」를 광명시 디딤청소년센터 강당에서 개설했다. 81명이 접수한 가운데 43명을 선발한 사회적경제 기본과정에서는 사회적경제의 이해 및 사례 및 정책적 흐름에 대한 교육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창업하기 위한 아이디어 도출·사업구상에 대한 교육을 한다.

4월 19일부터 진행하는 실전과정에서는 기본과정 수료생 및 창업예정자를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실전과정)」을 실시하여 실무중심의 창업 멘토링, 현장탐방, 워크숍 등을 통해 우수모델을 발굴하고, 경기도가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지원사업에 응모하여 창업지원금(1인(팀)당 1천만원 이내)을 지원받아 창업이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육성을 할 예정이다.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일자리창조허브센터 내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비롯해 여성비전센터 및 스마트인력개발센터 등 일자리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들이 이뤄져서 기업 기반이 약한 광명시에 기업들이 많이 키워지고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하였다.

「사회적기업 창업아카데미(기본과정)」은 경기도 및 광명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3월29일부터 4월7일까지 매주 화·목 10:00~13:00(4강, 총12시간), 실전과정은 4월19일부터 6월21일까지 매주 화·목 10:00~13:00(18강, 총57시간)의 일정으로 총22회(69시간)에 걸쳐 광명시일자리창조허브센터 2층(오리로 362)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고, 실전과정신청은 4월 15일까지 광명시 홈페이지(www.gm.go.kr) 및 광명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gmsocial.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