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공감센터 후원사업 ‘어르신 큰 사랑 감사잔치’ 전달식
광명문화공감센터(센터장 김갑렬)와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병오)은 5월 25일(목) 오전 10시 한국마사회 광명지점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전달식을 통해 광명문화공감센터는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에 살고 계신 저소득 어르신들의 정서지원을 위한 ‘2017년 어르신 큰사랑 감사잔치’에 사용할 후원금 오백만원을 전달했다.
하안종합복지관은, 이번에 전달받은 후원금으로 실시하는 ‘2017년 어르신 큰사랑 감사잔치’에서 경로식당(노인무료급식)을 이용하는 어르신 중 매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께 선물과 함께 생신상을 차려드릴 예정이며,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명절음식을 대접하고 어울림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2018년 새해를 맞이하여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과 감사함을 전하는 뜻에서 신년 연하장을 전달 할 예정이다.
광명문화공감센터는 2016년에도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어르신 사랑해孝’ 프로그램(어버이날 행사, 추석명절 행사)을 지원하여,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1,000명을 모시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점심특식, 명절음식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광명문화공감센터의 지원으로 지역사회 이웃들로 하여금 노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경로효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사 제공 : 하안종합사회복지관 배명수 과장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