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내 고향 최고-추억쌓기”


광명5동, ‘나의 살던 고향은’1박2일 캠프 개최

광명5동주민센터(동장 홍기록)에서는 6월 23일부터 24일까지 너부대근린공원에서 지역내 어려운 형편의 아동과 광명5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 40여명이 ‘나의 살던 고향은’이라는 주제로 캠프를 개최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은 고향에 대한 의미가 퇴색되어 가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하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바탕으로, 캠핑을 하고 싶어도 가정 형편 때문에 여행이 녹록지 않은 아이들에게, 우리 지역에 대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자는 의미에서 광명5동 누리복지협의체(위원장 정경희)에서 추진한 사업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해냄청소년활동센터에서는 참가한 아이들이 서로에 대하여 이해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것에 대한 소중함을 알아가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관계프로그램, 심성개발활동, 영화상영 등을 진행했다.

또한  광명5동 누리복지위원들은 아이들을 위해 직접 삼겹살을 굽고 떡볶이 등을 만들어 먹거리를 제공했다.

홍기록 광명5동장은 “광명5동 지역의 아이들에게 지역사회공동체 의식을 키워주고 내가 사는 동네에 대한 추억을 만들어준 광명5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캠프에 참여한 김**은 “내가 사는 동네의 공원에서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하고 영화를 보면서 캠프를 하여 즐거웠고 다음에도 또 캠핑을 하고 싶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은 광명5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들과 동네 사랑을 실천하고자 자발적으로 한달에 한번씩 만나 골목 청소를 하기로 약속했다.




기사 제공 : 광명5동 명창실 팀장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