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Breaking News
recent

2017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 출바알~!

신예은 광명시자원봉사센터 홍보 담당 (gmvc1365@daum.net)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경찰서 청소년 꿈자람 봉사학습 진행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소장 유순애)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청소년 44명과 광명경찰서 경찰관 및 학부모폴리스 회원과 함께 2017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꿈자람 봉사학습 광명경찰서’(이하 청자봉 광명경찰서) 활동을 실시하였다.

청자봉 광명경찰서 활동은 경찰관과의 대화, 수갑 채우기, 포승줄 묶기, KCSI 과학 수사 체험 등으로, 이를 통해 경찰관이 되기 위한 과정 및 경찰관이 하는 일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고 범죄예방 UCC를 제작하여 자원봉사를 통한 사회문제 해결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유순애 소장은 “청소년들이 방학을 이용하여 봉사활동을 하는 것이 참 대견스럽다”며 “앞으로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활동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방학이 되면 어떤 자원봉사를 해야할 지 고민이 되는데, 좋은 프로그램 덕분에 봉사도 하고 진로탐색도 할 수 있어서 참 감사하다”고 말했다.

2017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광명경찰서 활동을 시작으로 8월 11일까지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광명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광명시지역아동센터, 광명소방서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 없음: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