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비전센터, 상반기 수료식 개최…플리마켓 및 작품 전시 등 그간 성과도 공유
광명시(시장 박승원) 여성비전센터는 지난 22일 여성비전센터 비전교실에서 ‘2023년 상반기(49기) 교육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49기 수료생들과 강사, 교육관계자, 시의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지난 3월 6일부터 6월 23일까지 16주 동안 운영된 49기 정규과정은 22개의 자격취득과정과 20개의 취 ·창업 과정 등 총 42개 과정에 608명의 수강생이 참여하여 538명(93%)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수료식에서는 여성비전센터의 교육을 통해 창업하고 청년창업사관학교에서 1억 원의 지원금을 받은 이재경 님이 자랑스러운 평생학습인상을 받았다. 또한, 사비로 장학금제도를 운영하고 밴드 운영을 통해 수강생들의 자격취득률을 높여 여성비전센터 강사의 모범을 보인 김광섭 강사가 자랑스러운 평생교육자상을 수상했다.
이날 투병 중에도 불구하고 교육을 마친 이현자 님은 수료생을 대표해 “아픈 몸이지만 따뜻하게 맞아주는 여성비전센터 관계자들과 동료를 보면서 다시금 힘을 얻을 수 있었다”며 “하반기에도 여성비전센터와 함께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해 다른 수강생들에게 감동을 주었다.
이날 아카데미(음악) 특강과 부대행사로 ‘비전새일 플리마켓’ 및 작품전시회 등을 함께 진행해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수료를 축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창업을 꿈꾸는 여성 예비창업자들에게 판매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 ‘비전새일 플리마켓’은 디딤돌 동아리 6개 팀과 여성비전센터 5개 팀이 참여해 창업 콘텐츠의 가능성을 시험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또한, 수익금 일부는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희망나기운동사업에 기부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한편, 광명시는 여성비전센터와 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교육을 운영하고 여성의 취·창업을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비전센터 홈페이지(woman.gm.go.kr)를 참고하거나 전화(☎02-2680-676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 없음: